DreamKio

드림키오 소식2018-07-19T23:09:26+09:00
드림키오 소식
제목엄마표 영어학습의 길잡이 ‘드림키오’ 영어 잘하는 우리 아이, 엄마가 해낸다!2017-10-11 14:15:52
작성자

엄마표 영어학습의 길잡이 ‘드림키오’  

영어 잘하는 우리 아이, 엄마가 해낸다! 

mb-file.php?path=2017%2F10%2F11%2FF2_1234.png 

 

엄마표 영어교육의 해법, 드림키오
최근 ‘학교가기 싫은 날’이라는 동시가 알려지면서 학부모들이 큰 충격을 받았다. 엄마를 먹어버리고 싶을 만큼 아이들이 학원을 싫어했다는 사실이 놀라웠다. 동시를 쓴 주인공의 엄마는 아이가 학원을 이렇게 가기 싫어하는 줄 몰랐고 동시를 읽고 난 후 바로 영어학원을 그만두게 했다는 기사도 접할 수 있었다. 

공부는 해야하는데 아이들이 스트레스를 적게 받으면서 공부를 즐겁게 하면 얼마나 좋을까. 영어학원에서 영어 배우는 아이들의 가장 큰 스트레스인 단어시험의 부담없이 영어를 배울 수는 없을까. 아이들이 한국어를 배울 때 단어시험 보면서 배우지는 않는다. 엄마, 아빠가 하는 말을 들으며 말을 배운다. 영어도 이렇게 가르쳐보겠다는 생각으로 엄마표 영어교육을 하는 엄마들이 늘어나고 있다. 

엄마표 교육은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두 가지 한계를 안고 있다. 첫째, 꾸준히 하기 어렵다는 점, 둘째, 한단계를 올라갈 때 적절한 교재를 찾기 어렵다는 점. 이 두 가지가 해결된다면 엄마와 아이 모두 스트레스 덜 받고 즐겁게 영어를 익힐 수 있다. 이미 많은 엄마들이 ‘드림키오’에서 엄마표 영어 교육의 해법을 찾고 있다. 

소리로 만나는 영어
'드림키오'영어공부법은 보통의 영어학원처럼 아이들이 나와서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엄마가 가정에서 모국어식 영어환경을 조성해주도록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엄마들이 센터에 나와 모임을 갖고 집에서 아이들에게 영어환경을 조성해주는 것이 핵심이다. 매일, 꾸준히, 지속적으로(매꾸지) 아이들을 영어에 노출시키고 꼼꼼하게 기록한다. 매주 센터에서 갖는 엄마모임 시간에 서경희 원장이 일지를 점검하여 피드백을 준다. 게을리 했을 때는 좀더 분발하시라는 격려를, 너무 과하게 시키고 있으면 편하게 가시라는 조언을 해준다. 

경험에서 우러난 멘토링
서경희 원장은 엄마표 교육으로 아이를 키운 경험자다. 서 원장의 작은 아이를 집에서 엄마가 관리하며 영어교육을 시켰는데 영어학원을 다니고 과외까지 했던 큰 아이보다 만족스런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저희 아이는 올해 고1인데 하루 40분씩 매일매일 낭독 훈련을 했어요. 그 결과 수능지문을 빨리 이해하는 놀라운 능력이 생기더군요" 듣기에 많은 시간이 노출되면 귀는 열리지만 책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과 쓰기능력은 일정한 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취약점 보완해 새 브랜드 ‘드림키오’ 런칭
서 원장은 기존 엄마표 영어교육에서 다소 취약했던 몇가지 프로그램을 보완해 ‘드림키오’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했다. 쓰기와 음독(소리내어 읽기)를 보완했더니 아이들이 실력이 일취월장, 엄마들은 물론이고 아이들의 만족도가 높다. 
소리내어 읽는 프로그램을 강화해 독서능력평가 지표에 맞춰 아이들의 읽기단계를 조절하고, 기존에 스토리북 중심이었던 커리큘럼에 논픽션을 대폭 강화해 독서역량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최근 미국에서는 교육과정을 개편해 비문학부문을 강화하여 교과서를 개편하고 있는데 이러한 추세에 딱 맞는 구성이다. 

 1.jpg 
서원장은 “재미없고 딱딱한 책을 읽히면 아이들이 나중에 책을 싫어하게 되기” 때문에 논픽션 부문의 도서들은 즐겁게 읽을 수 있는 것들로 신중하게 선정했다고 한다. 
엄마표에서 취약하기 쉬운 쓰기를 강화해 문법적으로 바르게 쓰는 프로그램과 실질적인 외국어 구사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추가했다. 아이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엄마의 마음으로 세심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서 원장의 엄마표 프로그램은 중도에 그만두는 엄마들이 적다는 것이 특징이다. 
“처음 오픈할 때 입회했던 회원들이 외국 유학을 간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자가 없어요. 엄마표로 가르쳐도 영어 잘 하는 아이로 키울 수 있다는 것에 엄마들이 확신을 갖게 된 거죠.” 서 원장의 말 속에는 엄마표 영어교육에 대한 자부심이 가득 담겨있다.  

엄마와 아이가 행복해지는 방법
드림키오의 3대 핵심 요소는 ‘관찰, 경청, 공감’이다. 엄마가 아이의 학습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학습환경을 만들어주면서 우리 아이가 어떻게 하고 있는지 관찰하고, 아이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경청), 아이의 감정에 공감하는 것이 교육의 핵심이기 때문이다. 
드림키오의 엄마표 영어학습은 영어 환경을 조성해 영어를 ‘학습’이 아니라 ‘생활’에서 익히게끔 하는 것이 포인트다. 이렇게 영어를 배운 아이는 학원 스트레스가 없어 엄마와 아이가 모두 행복할 수 있다.  

문의 031-963-0963

이명혜 기자
#드림키오# 엄마표영어# 엄마표# 영어독서# 영어읽기